- 글번호
- 230371
황용태(영어 70) Y. T. Hwang Family Foundation 회장, 강의실 헌정식 개최
- 작성자
- 전략홍보팀
- 조회수
- 1599
- 등록일
- 2025.06.12
- 수정일
- 2025.06.12
■ 모교 발전에 헌신한 동문, 강의실에 뜻을 새기다
지난 6월 4일(수), 인문과학관 506호에서 ‘황용태 강의실’ 헌정식이 개최되었다. 이번 행사는 우리 대학 영어과 황용태 동문(영어 70)의 모교에 대한 헌신과 기여에 감사의 뜻을 전하고자 마련되었다.
박정운 총장은 환영사를 통해 “회장님의 숭고한 뜻을 기억하고 후배들에게 전하기 위해 회장님의 함자로 이 강의실을 헌정하게 되었다”며 “수많은 후배들이 이 강의실에서 회장님의 철학과 정신을 마음에 새기며 성장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황용태 회장은 “존경하는 박정운 총장님과 한국외국어대학교 가족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꿈과 열정의 시간을 보낸 소중한 공간을 제 이름으로 헌정받게 되어 영광스럽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한국외대에서 언어를 배우며 세계를 만날 수 있었다”며 모교에 대한 깊은 애정을 전했다.
이날 행사에는 황용태 회장을 비롯해 박정운 총장, 김민정 대외부총장, 김주애 ELLT학과장, 최호성 행정지원처장, 김수연 홍보실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황용태 회장은 우리 대학 영어과를 졸업한 후 대우실업에 입사하여 마이애미·뉴욕 지사 등에서 근무하며 글로벌 비즈니스 경험을 쌓았고, 1985년에는 뉴욕에서 의류 브랜드 ‘VIOLET+CLAIRE’를 런칭하여 성공적으로 사업을 이끌었다. 이후 2015년, Y. T. Hwang Family Foundation을 설립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특히 모교에 대한 각별한 애정을 바탕으로 발전기금을 기부하는 등 꾸준히 모교 발전에 기여해 왔으며,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한국외대 개교 70주년 HUFS AWARD를 수상하기도 했다.